칼럼

인스타그램마케팅업체 선정 시 주의해야 할 점 3가지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 애즈그램입니다.

애즈그램은 연 매출 20억의 디자인 에이전시와 더불어 여러 고객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00%의 고객만족도를 유지하며, 91%의 재구매율을 자랑합니다.

 

“인스타그램대행업체, 어디를 선택해야 할까”

“어떤 업체가 실력이 좋을까?”

“전문성을 갖춘 곳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

오늘은 위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대행업체가 ‘사기 업체는 아닐까?’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의 마음,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인스타그램대행업체 선정 시 주의해야 할 점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넘쳐나는 광고 회사에 어느 업체가 전문성이 있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오늘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만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대행사 선정 시 발생하는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1. 외국인, 한국인 계정을 팔로워 / 좋아요로 넣어준다는 업체

인스타그램대행업체 선정 시, 팔로워나 좋아요를 구매하라고 말하는 업체는 믿고 거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전문성을 갖춘 인스타그램대행업체는 본질을 중요시하며, ‘가짜 팔로워와 좋아요’ 구매 유도를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대다수의 인스타그램대행업체는 팔로워와 좋아요 불법 조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인위적이고 단기간에 팔로워 및 좋아요 수를 늘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순간적으로 인기 게시물에 올라가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게 합니다.

그러나 이런 편법 행위로 인한 성과는 결코 지속될 수 없습니다.

단기적으로 올린 성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빠르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단기간에 성과를 얻고 싶은 분들이라면 ‘가짜 팔로워와 좋아요’ 구매를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차후에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짜 계정을 구매할 경우 어떤 상황이 벌어질까요?

가짜 계정들이 나의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르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은 내 계정에 반응하는 사람들을 분석하고 있는데요.

그 후, 비슷한 사람들에게 내 게시물을 새롭게 보여주게 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가짜 계정으로 연결된 계정 역시 봇 계정, 즉 똑같은 가짜 계정입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나의 계정에 팔로우와 좋아요를 누르지 않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겠죠?

분명 대표님께서는 매출 전환을 목표로 인스타그램대행사를 사용하고 계셨을 겁니다.

하지만 가짜 팔로워 구매를 유도하는 업체는 절대 매출 전환을 일으키는 구조를 만들 수 없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가짜 계정들은 실제 사람들이 아닙니다.

따라서 대표님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매출로 전환될 가능성은 ‘제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은 본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과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는 사람들에게 대표님의 계정과 게시물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새로운 사람들에게도 대표님의 계정 및 게시물을 보여주는 구조인데요.

“​편법 없이 정상적으로 계정을 관리하고 활성화를 하였다면?”

대표님의 서비스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

그리고 대표님의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팔로우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인스타가 내 게시물 혹은 계정을 새롭게 추천해 주는 타깃은 바로 그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됩니다.

이 효과가 지속되면, 계정 활성화 작업을 멈춰도 자동적으로 좋아요 및 팔로워가 늘어납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매출로 전환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따라서, 문의 전에 해당 대행사가 가짜 팔로워를 사용하는 편법을 쓰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마케팅 성공 성과가 투명하지 않은 업체

홈페이지에 마케팅 성공 사례가 나와있지 않는 업체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대행업체를 선택하기 위해 여러 대행사들을 비교해 보셨을 텐데요.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업체들이 포트폴리오를 홈페이지에 올려놓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그동안의 마케팅 성과와 그 업체의 경험입니다.

이를 홈페이지에 올려놓지 않았다는 것은, 그동안의 성과나 작업 결과에 대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케팅은 매출과 직결되는 핵심 작업입니다.

작업 성과가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지 않는 곳에 대행을 맡긴다면, 좋은 결과물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마케팅 성공 사례가 게시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애즈그램은 홈페이지 내에 투명한 마케팅 성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애즈그램의 성공사례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고객과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업체

마케팅은 고객과의 소통이 정말 중요합니다.

“마케팅 진행 중에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내 계정이 제대로 관리되고 있는지, 마케팅은 올바르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없어 답답하실 겁니다.

또한 원하는 퀄리티의 성과를 받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실제로 고객분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여기지 않고 기계적으로 마케팅만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이로 인해 불만을 토로하시며 저희에게 재의뢰를 하시는 대표님들도 계시는데요.

제대로 된 마케팅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고객과 끊임없이 교류하며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통을 소홀히 하는 순간, 대표님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효율은 나오지 않게 됩니다.

결국 마케팅은 고객과 기업이 협력하여 만들어 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의뢰 전, 고객과의 소통이 원활하게 잘 이루어지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애즈그램은 고객분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담당 마케터와 1:1 소통 창구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해당 소통 창구를 통해 마케팅 성과 보고를 전달하며, 고객사의 마케팅 성과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이번 칼럼은 대표님께서 믿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대행업체를 선정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작성하였습니다.

오늘 글만 읽어보시고, 꼭 저희에게 의뢰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업체 선정 시 꼼꼼히 알아보시고 제대로 된 선택을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글을 통해 ‘잘’하는 인스타그램대행업체를 선정하시어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애즈그램은 인스타그램대행업체 선정에 있어 아직 어려움을 느끼고 계시는 대표님.

궁금한 부분은 많은데 해결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전문 마케터가 1:1 무료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의 문의하기 양식을 작성해 주시면, 순차적으로 빠른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시안의 개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운영 관리 Basic
월 1개
인스타 운영 관리 Standard

월 2개

인스타 운영관리 Premium

월 3개

SNS 광고 Basic

0개

SNS 광고 Standard

1개

SNS 광고 Premium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