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콘텐츠 기획·제작
애즈그램은 제일 잘하는 분야
딱 1가지에만 집중합니다.
“SNS 콘텐츠, 대행사에 왜 맡기세요?”
안녕하세요, 애즈그램 대표 김민혁입니다.
SNS 콘텐츠 제작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직접 하기에는 어려워요.”
“이왕이면 전문가에게 맡기고 싶어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대부분은 이런 걱정을 하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모든 대행사가 전문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까요?
이미 경험해 보셨겠지만 대부분 그렇지 않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잘 아냐고요?
사실 저도 과거에 고객의 입장에서 대행사에게 의뢰를 맡긴적이 있었습니다.
5년 전, 저는 화장품 사업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뷰티 업종은 SNS 마케팅이 중요하기에,
여러 대행사를 알아보고 콘텐츠 제작을 맡겼습니다.
허나, 결과물은 그야말로 끔찍했습니다.
“왜 내 제품에 대한 차별점이 콘텐츠에 안 표현되어 있지..?”
“우리 브랜드 강점이 콘텐츠 기획에 전혀 들어가 있지 않아;;”
“이 디자인은 우리 브랜드랑 전혀 맞지가 않은데 왜 이렇게 제작한거지..?”
기획력, 디자인, 광고 그 어느 하나도 전문적이지 않았습니다.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느낌이 강했죠.
저는 이때의 실패를 계기로 SNS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종합 광고대행사는 전문성이 부족하구나..!”
마케터 한 명이 콘텐츠 제작부터 퍼포먼스 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
모든 마케팅 서비스를 혼자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애즈그램은 대행사의 이런 구조적인 문제점을 해결하자는 생각에서 탄생했습니다.
따라서 애즈그램을 설립할 때 저는 몇 가지 원칙을 세웠습니다.
“애즈그램의 철학”
1.고객사의 상황에 가장 알맞은 맞춤 전략을 세웁니다.
기업마다 콘텐츠 전략은 모두 다릅니다.
시장 상황, 잠재 고객 등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대표님이 운영하고 계시는 비즈니스는 어떤 것인가요?”
“마케팅을 하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브랜드의 주 고객층은 누구인가요?”
애즈그램은 위 사항들을 필수로 고려합니다.
그 후, 각 고객사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해 드립니다.
2. 항상 본질을 가장 중시합니다.
앞서 언급 드린 것처럼, 제가 직접 경험해 마케팅 대행의 결과는 끔찍했습니다.
제가 과거에 그랬듯이, 대표님들께서는 전문성 있는 업체를 판별하기 쉽지 않습니다.
저는 이 자리를 빌려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애즈그램은 자신 있는 분야만 정말 전문적으로 해냅니다.”
1인 프리랜서가 전문성 없이 하는 마케팅 대행의 성과는 결코 장기간 지속될 수 없습니다.
저희는 마케팅의 근본에 집중하여 오랜 기간 지속되는 성과를 목표로 합니다.
3. 투명한 가격 정책을 시행합니다.
대표님들께서 여러 업체를 둘러보며 느끼신 사실이 하나 있을 것입니다.
바로, 대다수 업체들의 홈페이지에 가격이 명시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저 역시 과거에 업체를 선정할 때 이 부분이 가장 답답했습니다.
그리고 이 업계에 들어와 보니 한 가지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몇몇 업체들이 소비자의 지식에 따라 비용을 다르게 받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는 대표님들께서 안심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시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비용을 다 명시해 놨습니다.
애즈그램은 전문가라는 타이틀을 내세워서 고객님들을 기만하지 않습니다.
최고의 전략으로 최선의 성과를 만들어드립니다.
책임감 없이 전문성 없이 모든 마케팅 서비스를 다 맡아 하지 말자.
우리가 자신 있는 분야, ONLY1을 파고 들자.
전문 SNS 콘텐츠 마케팅 애즈그램이 많은 대기업 및 공공기관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